2011 5박자세의 이름으로 재출발한 이래 우리는 ‘137억년 우주의 진화’, ‘특별한 뇌과학’, ‘천문우주뇌과학 모임을 통해 쉬지 않고, 나와 나를 둘러싼 세계를 마치 구도자와도 같이 탐구해왔습니다. 그리고 서호주, 몽골, 미국남서부등의 해외탐사와 국내탐사, 그 결과물인 <서호주>, <몽골>책 발간, 정상급 과학자와 함께하는뇌과학 심포지움등을 통해 앎과 삶이 하나가 되는 그런 치열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10여년 전 박문호 박사 일인으로부터 시작된 '박자세 자연과학문화운동' 2012 12 3박문호의 자연과학 세상이 공익사단법인으로 되면서 그 공공성과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박자세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세상을 바로 보며, 의미 있고 즐겁게,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장()이자 구심점이 되고자 합니다. 이에 우리의 꿈이 지속가능하기 위한 발판으로서 박자세 회원규정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박자세는 회원들의 회비와 기부금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아래에 2012 12 22 ~ 23일의 송년회와 여러 회원의 의견을 바탕으로 이사진이 숙고해서 박자세 회원규정을 마련하였습니다. 회원들이 부담없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어야 하나 신설법인으로서 재정적 안정을 확보해야 하는 당면문제 또한 중요합니다. 짧은 시간 안에 경제적 자립을 달성 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 보내주시는 격려와 응원이 박자세의 미래에 결정적인 기여를 할 것이며, 나아가 우리사회에 미칠 효과는 미처 가늠키 어려울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박자세를 세우고 키워주신 발기인과 후원회원들께 감사드리며 계속해 자연과학공부에 매진하고 자연과학의 시선으로 세상보기를 할 수 있는 독보적 과학문화운동체를 함께 만들고자 합니다.

 

  회원 가입 안내

○ 회원 구분

구분

인터넷회원

일반회원

정회원

회비

없음

5 만원 /

60 만원 /

혜택

1년 전 

'137억년 우주의 진화'

전강

* 동영상 

강의자료

다운로드

(단, 강의가 진행중인 '137'과 '특뇌'강의는

강의종료후 1년 뒤 오픈)

 * 총회의결권 행사

 * 진행중인 강의동영상포함, 

   모든 동영상 제공

 * 특별 학습자료 (USB포함) 증정 (부정기)

1년 전

'특별한 뇌과학
전강

 * 해외학습탐사 참가우선권  

   및 해외학습탐사책자 증정

 * 천뇌 발표 우선권

기타 공개가 합의된 동영상

 * 발간도서 증정

 

 

※ 납입 후원금은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 발기인은 5년간(2017.12.03까지) 일반회원의 자격을 갖습니다.

※ 정회원의 회비는 월납도 가능합니다.

※ 기타 법인 발전에 기여한 자를 임원회의의 결의에 의해 특별회원으로 위촉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방법

  1. 신청서 작성

  2. 직접방문 : 박자세 소개의 오시는 길 참조  

  3. 이메일 : 가입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parkjase138@gmail.com 으로 송신 [ 가입원서.hwp / 가입원서.docx ]

 

○ 회비납부방법

법인계좌 이체 : 국민은행 867701-04-075552 (예금주: 박문호의 자연과학 세상)

 

※ 문의 : 박자세 사무실 02-537-7496

 

참고1.  박자세 발기인 및 후원자 명단과 내역..xlsx

참고2.  회원규정과 관련한 보충설명

 1) 회원구분을 단순화시켰습니다.

        회비 분담 회원은 일반회원과 정회원, 두 부분입니다.

        만원후원은 일반회원, 5만원이상의 정기후원금을 약정하신 회원은 정회원이 됩니다.

        특별회원과 고액 후원회원(누적 300만원 이상)은 자동으로 정회원 자격을 갖습니다.

        부정기 후원회원 : 일반회원의 회비는 약하고 정회원의 회비는 부담이 된다고 느끼는 분들은 본인이 후원금을 약정하시면 됩니다.

2) 일반회원의 회비를 비교적 낮게 책정하여 문턱을 낮추었습니다. 공익법인의 설립취지를 살려 많은분들이 박자세 공부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자는 의미입니다. 

3) 정회원은  주인의식을 가지고 박자세 운영과 방향을 공동으로 꾸려나가는 박자세의  핵심회원들입니다. 자부심과 책임의식을 갖고 박자세 살림을 같이하는 한 식구입니다. 정회원의 혜택중 USB는 별도의 엄선된 동영상을 담을 예정입니다. 특별 학습자료집은 박사님 소장의 귀한 자료 모음입니다. 정회원의 회비가 좀 부담일 수도 있겠지만 혜택만으로도 그 이상의 가치가 있고 '박자세 정회원' '가치'이상의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4) 발기인 여러분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발기인들의 그 열정이 아니였다면 우린 훨씬 먼 길을 돌았을 지도 모릅니다.  '공익 사단법인 박자세'의 발기인은 이미 역사이므로 충분히  자긍심을 가져야 될 것입니다. 그래도 '어떻게 고마움을 표할 수 있을까'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5) 박자세가 앞으로 해야 할, 하고 싶은 의미있는 일들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자꾸 뜨거워 지는가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