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조절력이 내 아이의 미래를 결정한다>

책1.jpg



-책 소개-


한의사 지승재의 자기조절력 강화를 위한 뇌과학 육아 특강!
아이의 뇌에 자기조절력 회로가 형성되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마라

요즘 아이들은 참을성이 없고 제멋대로라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 점점 늦어지는 결혼에 출산 또한 늦춰지면서 어렵게 얻은 아이라 오냐오냐 키우기 때문이다.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들어주고, 혹시라도 상처를 줄까 훈육도 하지 않으며 사랑만 주려 노력한다. 하지만 그것이 오히려 아이의 자존감, 독립심, 사회성 등을 해친다. 부모가 다 해 주었기 때문에 스스로 할 줄 아는 게 없다. 학교에 다니는 동안은 부모의 보호 아래 별 탈 없이 지낼 수 있겠지만 사회에 나가는 순간 무기력과 우울감에 잠식되고 말 것이다.

저자는 교육열이 높은 강남에서 한의원을 운영하면서 이런 경우를 수도 없이 지켜봐 왔다고 한다. 그러면서 올바른 양육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 일환으로 뇌과학에 대한 지식과 16년 임상 노하우를 통합한 『자기조절력이 내 아이의 미래를 결정한다』를 출간했다.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에서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길을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한의사 지승재의 뇌과학 육아법을 만나 보자.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jpg


-자자 소개-


[약선당 한의원] 원장, [뇌과학 육아 연구소] 대표
2018 서울교육멘토, [박문호의 자연과학세상] 이사
[한의임상피부과학회] 이사, 뇌과학 육아 강사
육아 상담 코치, 청소년 학습 상담 코치
청소년 동기부여가

현재 강남에서 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다. 입시교육에 지친 학생 환자들을 대하면서 4차 산업혁명에서 올바른 육아와 교육은 어떤 모습일까 고민하게 되었다. 뇌과학에 대한 지식과 16년 임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의 육아법을 확립하고 집필, 강연, 코칭 및 컨설팅을 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 카페 [뇌과학 육아 연구소]에서 수많은 부모들과 소통하며 최신 육아 정보를 나누고 있다. 또한 청소년 특강을 통해 열정 동기부여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육아 학교 [brainphilo academy]를 설립하여 세계적인 부모 교육 기관으로 키우고자 한다.
저서로는 『보물지도10』, 『또라이들의 전성시대2』, 『나를 세우는 책 쓰기의 힘』, 『꼭 이루고 싶은 나의 꿈 나의 인생2』 등이 있다.


-책 속으로-


3세와 15~16세는 감정의 형성에 엄청나게 중요한 격변의 시기다. 그런데 우리의 아이들은 어떠한가? 아이들은 부모가 아닌 누군가에 의해 길러지고 수동적 지식 습득의 기회만을 갖는다. 바깥 세상에 대한 자신의 느낌을 차곡차곡 쌓아갈 기회를 박탈당하고, 오직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해 하고 싶은 것을 참고 공부만 한다. 막상 대학에 가서 새로운 무언가에 도전해 보려 해도 추동력이 생기지 않는다. 김빠진 맥주처럼 밍밍하다. 바로 감정을 상실했기 때문이다. --- pp.32-33

‘논다’는 개념을 다시 생각해야 한다. 가만히 앉아서 컴퓨터로 게임을 하거나 휴대전화를 쳐다보는 것이 아니다. 몸을 움직여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행위를 말한다. 놀이 과정에서 뇌가 발달한다. 뇌의 상당 부분이 사용되기 때문이다. --- p.49

아이가 하고 싶은 것을 맘껏 하도록 두는 여유가 필요하다. 올바른 감정의 학습, 적절한 감정의 표현, 집중력, 공감능력 등이 더 잘 형성될 것이다. 아이의 의사표현에 항상 관심을 갖고 일관된 방향으로 반응해 주는 것이 좋다. 건강한 애착 형성과 더불어 성숙한 어른이 되는 발판이 될 것이다. --- p.70



-박문호의 자연과학 세상과 함께-


<학습기억 발표회>

학습발표.gif


<천문우주+뇌과학모임>

천문학.gif


<백두산 만주 학습탐사>

백두산.gif


<몽골탐사>

몽골.gif